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가 같이 살펴볼 경기는 19-20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RB라이프치히 대 토트넘 핫스퍼의 경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 시간으로 3월 11일 새벽 5시에 시작 될 예정이고 경기장은 RB라이프치히의 홈 구장 레드 불 아레나가 되겠습니다.
경기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라이프치히는 지난 런던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두면서 유리한 고지를 먼저 선점을 하고 있는 상황이고, 피터 굴라시 골키퍼가 토트넘 공격진을 잘 막아내면서 클린시트, 맨오브더매치를 기록하였습니다. 라이프치히는 최근 2경기에서 비기면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6경기에서 패배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홈에서의 마지막 패배는 지난 10월에 기록한 리옹과의 대결에서의 2-0 패배입니다.
2. 토트넘은 지난 번리와의 리그경기에서 1-1로 비기면서 5경기 연속 승리없이 시즌을 달려오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최근 8번의 원정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두고 있습니다.
라이프치히의 다욧 우파메카노는 토트넘과의 첫 경기에서 징계로 나서지 못하였으나 이번 경기 복귀가 예상되고 빌리 오르반, 이브라히마 코나테, 타일러 아담스, 케빈 캄플은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율리안 나겔스만 라이프치히 감독은 지난 1차전에 비교해서 스쿼드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이지 않지만, 2선에 다니 올모를 기용할지 아니면 크리스토퍼 은쿤쿠를 선발로 기용 할지 고민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RB 라이프치히 예상 선발 라인업 : 굴라시; 할스텐버그, 우파메카노, 클로스터만; 앙헬리뇨, 자비처, 라이머, 무키엘레; 은쿤쿠; 쉬크, 베르너
토트넘은 해리 케인, 무사 시소코, 손흥민이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스티븐 베르바인 또한 발목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해 지면서 조세 무리뉴 감독은 공격진 구성에 애를 먹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세 무리뉴 감독은 전반적으로 수비적인 스쿼드 구성을 하면서 역습으로 득점을 노릴 가능성이 큰데, 올리버 스킵과 에릭 라멜라가 선발 자리를 두고 경쟁 할 것으보입니다. 세르지 오리에는 이번 경기 역시 선발을 예상 해 볼 수 있겠으나, 벤 데이비스는 출전을 기대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토트넘 예상 선발 라인업 : 요리스;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다이어, 산체스, 오리에; 라멜라, 윙크스, 로 셀소, 모우라; 알리
라이프치히가 최근 홈에서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 케인, 손흥민, 베르바인까지 부상으로 빠져있는 토트넘이 이번 경기를 잡아내기란 쉬워보이지 않습니다. 과연 무리뉴 특유의 선수비 전략이 이번 경기에서 먹히면서 16강을 뒤집고 다음 라운드로 진출을 할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이번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