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 저희가 같이 살펴볼 프리미어리그 또 다른 25라운드 경기는 무패의 리버풀 대 사우스햄튼의 경기입니다.
본 경기는 우리 시간으로 2월 2일 자정에 펼쳐질 예정이고 경기장은 리버풀의 홈 구장 안필드입니다.
과연 리버풀이 최근 상승세의 사우샘프턴을 꺾고 무패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경기 한번 같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리버풀은 현재 2위 맨시티로부터 무려 승점 19점을 도망쳐 있는 상태입니다. 큰 이변이 있지 않은한 우승에 굉장히 가까운것으로 보여지는데 과연 무패 우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2. 사우스햄튼은 최근 9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기세가 좋고 그 과정에서 토트넘과 첼시를 잡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3. 리버풀은 사우스햄튼과의 최근 5번의 대결에서 모두 승리하면서 이번 경기도 사우스햄튼의 기세가 좋기는 하지만 무리없이 잡아낼 것으로 보여집니다.
- 리버풀은 최근 33경기 중 29경기에서 2골 이상을 득점 중
- 리버풀은 최근 9경기 중 8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 (무실점)
- 리버풀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한 3번의 홈 경기에서 모두 클린시트를 기록, 5경기에서 최소 2골 이상 득점
- 사우스햄튼은 최근 원정 4경기에서 최소 2골이상 득점하며 모두 승리
리버풀의 '마누라' 라인을 구성하던 사디오 마네는 친정팀을 상대로 하는 경기에서 햄스트링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울 전망입니다. 디보크 오리기 선수는 지난 웨스트햄전에서 근육경련으로 교체아웃 되었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출전여부가 아직 미지수입니다. 알렉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 선수는 지난 경기에서 부상으로 빠진 마네의 자리에 투입되어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번 경기에서도 선발이 예상됩니다. 제임스 밀너, 아담 랄라나, 제르단 샤키리는 복귀가 임박했지만 출전 가능성은 아직 희박합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Xl : 알리송; 로버트슨, 반 다이크, 고메즈, 알렉산더-아놀드; 바이날둠, 파비뉴, 헨더슨; 체임벌린, 피르미누, 살라
사우스햄튼의 셰인 롱 선수는 이번 경기 앞서 신체검사를 한번 받고 출전 가능여부를 판단 받을 것이고, 스튜어트 암스트롱은 부상으로 2주 이상 결장중이며 이번 경기도 출전이 불가능할 예정입니다. 야닉 베스터가드 선수는 뇌진탕에서 회복하여 이번경기 명단에 이름을 올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우스햄튼은 토트넘에서 카일 워커-피터스 선수를 임대영입하면서 전력을 보강했지만 이번 경기에서 투입하기는 좀 이른감이 있어보입니다. 사우스햄튼의 주포 대니 잉스는 리그 선발 11회 중 단 2경기를 제외한 나머지 경기에서 모두 득점하면서 시즌 14골을 기록하고 있고 이번 경기 양 팀 통틀어 가장 득점이 많은 선수입니다.
사우스햄튼 예상 선발 Xl : 맥카시; 버트란드, 베스터가드, 스티븐스, 발레리; 부팔, 호이베리, 워드-프라우즈, 제네포; 레드몬드, 잉스
사우샘프턴은 지난 8월 양 팀의 이번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 2-1로 분패하며 나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했으나 이번엔 리버풀의 홈 구장으로의 원정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굉장히 다를 것입니다. 리버풀은 무패우승이라는 기록을 남기기 위한 동기부여가 상당한 상태이고 전반적인 기록뿐만 아니라 특히 홈에서 굉장히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현재 폼이 좋은 사우스햄튼도 꺾어내기 쉬운 상대가 아닐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경기 분석은 여기서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