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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저것

청주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blankname0 2020. 5. 5.

안녕하세요. 

현재까지 큰 골자로만 나와있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이제 자격자 조회를 거쳐서 실질적으로 지급이 될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낸 국민에게 주어지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청주시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5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이 되는지를 알아볼 수 있는 조회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자격을 알아보기위해 청주시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접속을 하시면 팝업으로 사진과 같은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대상자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세대주가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하여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만들수 있기 때문에 현재 세대주가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으시다면 거래 은행을 통하여 만들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5월 4일부터 대상자 조회가 시작되어 진행이 되고 있는데 공적마스크 5부제와 비슷하게 홈페이지 서버 과부하를 막기위하여 조회 가능일을 나누어 둔 것으로 보여지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신청 및 지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충전 또는 청주페이로 받는 2가지 방법으로 선택하여 받을 수 있겠습니다. 

 

신용, 체크카드 충전으로 받을 시 : 세대주 명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5월 11일 부터) 또는 지원금 충전(5월 18일 부터)을 원하는 세대주 명의 카드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주페이로 받을 시 :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하고 5월 18일 월요일 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온라인 이용이 제한되신다면 주민등록상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역시 5월 18일 부터 신분증을 지참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고령자, 중증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하신 세대는 세대를 직접방문하여 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거주지 주민센터에 전화로 상담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지급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은 청주시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날짜 숙지하시어서 제때 받으시길 바라고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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