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EPL]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23라운드 1월 19일 아스널 v 셰필드 유나이티드 경기 분석 프리뷰 아스날 셰필드

by blankname0 2020. 1. 17.

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가 미리 살펴볼 23라운드 또 다른 경기는 아스널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경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아스널의 홈 구장인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우리 시각으로 1월 19일 자정에 킥 오프하겠습니다.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입니다.) 아스널이 단단한 방패 셰필드를 뚫고 홈에서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저와 같이 경기 어떻게 흘러가게 될 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아스널은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부임하고 나서 경기력 거의 모든 부분에서 발전 된 모습을 보여줬지만 아직까지 감독이 원하는 속도적인 측면에서 완벽히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 원정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이루었습니다. 

 

2. 셰필드의 크리스 와일더 감독은 위에 언급한 부분을 십분 활용하고자 할 것이고, 따라서 전반전엔 팀의 포지셔닝을 아주 촘촘히 잡아 수비를 하면서 후반전에 역습 타이밍을 보며 양팀의 앞선 10월 경기에서 처럼 1골차 승리를 노릴 것입니다. 

 

3. 아스널은 확실히 새로운 감독이 지휘봉을 잡으면서 팀의 정체성이 잡혀가는 모습이지만 결과적인 부분에서 확연하게 보여주진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6위로 다음시즌 유로파 컵대회 진출을 노리는 셰필드로써는 반드시 승점을 따내야하는 경기일 것입니다. 

 

아스널은 팀의 주장이자 주포인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이 지난 크리스털 팰리스 전에서 과격한 태클로 퇴장을 당했고 3경기 출장정지 징계를 받으면서 울상을 하게 됐습니다. 또한 루카스 토레이라가 지난 경기에서 근육 부상으로 교체되면서 이번 경기에서 출전이 어려울 전망입니다. 토레이라의 자리는 마테오 귀엥두지가 대신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리스 넬슨, 부카요 사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등 어린 선수들이 오바메양의 출전정지 징계로 빈 자리를 노릴것으로 보이고, 장기간 부상으로 결장중인 엑토르 베예린은 최소 1경기 이상 출전하기에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스널 예상 선발 Xl : 레노; 콜라시나츠, 루이즈, 소크라티스, 메이틀랜드-나일스; 자카, 귀엥두지; 마르티넬리, 외질, 페페; 라카제트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큰 부상자가 없으면서 운이 따라주고 있습니다. 후보 골키퍼인 사이몬 무어 선수와 마이클 베립스 선수가 경미한 부상이 있지만 큰 문제가 될 것은 아니라는 전망입니다. 데이빗 맥골드릭 선수가 꽤나 오랜시간 동안 득점을 하지 못하면서 (리그 19경기 0골 2어시스트) 리스 무세, 칼럼 로빈슨, 빌리 샤프 등 선수들이 최근 부진한 맥골드릭 선수의 자리를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 예상 선발 Xl : 헨더슨; 오코넬, 이건, 바샴; 스티븐스, 플렉, 노우드, 런스트럼, 발독; 무세, 맥버니

 

셰필드의 존 플렉

아스널은 아르테타 감독 부임 이후 확실히 많은 부분에서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비록 이번 경기 주포인 오바메양 선수가 빠지긴 하지만 여전히 스쿼드라인은 강력합니다. 따라서 현재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지만 공격력이 다소 떨어지는 셰필드를 상대로 리그에서의 7번째 승리를 거두며 1차전에서의 패배를 설욕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늘의 프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