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가 같이 살펴볼 경기는 프랑스 리그1 AS 모나코 대 파리 생제르맹의 경기입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 시간으로 1월 16일 목요일 새벽 5시에 시작 될 예정이고 모나코가 파리 생제르맹을 자신의 홈으로 불러들여 경기를 갖겠습니다. 이 두팀은 13일에도 파리 생제르맹의 홈에서 맞붙은 적이 있습니다. 이 경기는 3:3 무승부로 끝이났는데 이번에 약 3일만에 다시 경기를 하게 되는 두 팀이 이번엔 승부를 가릴 수 있을지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경기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양 팀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일요일에 경기를 가졌고 3-3으로 치열한 난타전 양상을 보이며 비겼습니다. 따라서 양 팀은 이번 주중 경기에서 승부를 가리기 위해 또 다시 부딪힐 것이고 흥미로운 경기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2. 젤송 마르틴스는 지난 PSG와의 경기에서 다리를 부여잡고 고통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일단은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이번 경기에 출전이 가능할 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따라서 젤송 마르틴스가 결장 할 경우 모나코는 꽤나 힘이 빠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최근 홈 7경기 중 6경기에서 최소 3골 이상을 집어넣으며 여전히 강한 공격력을 보유한 팀이기 때문에 많은 골들이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3. 파리 생제르맹은 최근 8번중 7번의 원정에서 승리를 하고 있고 또 최근 4번의 모나코와의 원정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그 4경기에서 최소 3득점 이상을 하고 있을 정도로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지난 경기 1-1을 만드는 동점골을 넣었던 모나코의 젤송 마르틴스는 일요일에 다리 부상으로 교체가 되었으나 큰 부상은 아니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 출전이 미지수입니다. 케이타 발데 선수가 우측 측면자리를 맡을 가능성이 있고 공격진은 비삼 벤 예데르 선수가 어김없이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모나코는 벤자민 헨리치 선수를 우측 수비로 복귀시키면서 루벤 아길라르를 좀 더 전방 위주로 활용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AS 모나코 예상 선발 Xl : 레콤테, 발로-투레, 글리크, 마리판, 헨리치; 골로빈, 바카요코, 파브레가스, 아길라르; 케이타, 벤 예데르
반면 파리 생제르맹의 주전 수비 트리오인 후안 베르나트, 마르퀴뇨스, 토마스 뫼니에 선수가 모두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려울 전망입니다. 따라서 대체자로 콜린 다그바, 프레스넬 킴벰베, 라이빈 쿠르자와 선수가 선발로 낙점을 받을 전망입니다. 파블로 사라비아 선수가 우측 미드필더 대체자로 명단에 포함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에딘손 카바니가 무릎 부상으로 일요일에 고생을 했던 킬리앙 음바페 선수를 고려해 원정 명단에 포함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리 생제르망 예상 선발 Xl : 나바스; 쿠르자와, 킴펨베, 실바, 다그바; 네이마르, 파레데스, 베라티, 마리아; 음바페, 이카르디
모나코는 지난 경기에서 막강한 화력을 보여주며 리그 1위 팀과 비기는데 성공했고 다시 그 팀을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반면 파리 생제르맹은 주전 수비수 3명을 잃으면서 이번 원정경기에서 많이 힘이 빠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수비를 만회할 수 있는 강력한 공격진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이 팀을 무시 할 수 없게 만드는 점일 것입니다.
오늘 경기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늗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