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저희가 같이 살펴볼 경기는 겨울 휴식기를 마친 첼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시즌 26라운드 경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경기 킥오프는 우리시간으로 2월 18일 화요일 새벽 5시이고, 경기장은 첼시의 홈 구장인 스탬퍼드 브리지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두 팀의 경기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첼시는 리그에서 맨유와 토트넘을 연달아 맞이하게 되겠고 이 경기들의 결과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4위 자리의 주인을 결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는 맨유를 상대로 최근 5경기에서 승리가 없습니다.
2. 맨유는 리그 4위에서 승점 6점이 부족한 상황으로 스탬포드 브릿지로의 원정을 떠납니다. 맨유는 실질적으로 이번 경기를 잡아야지만 4위를 탈환하는데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맨유는 첼시를 상대로는 꽤나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리그에서 최근 3경기에서 승리를 하지 못하고 있고, 이 기간 동안 득점 또한 없습니다. 맨유는 프리미어리그가 출범한 이후 한번도 4경기 연속 무득점을 한 적이 없습니다.
첼시의 크리스챤 풀리식은 부상으로 이번 경기까지는 출전이 힘들 것으로 보이고 태미 아브라함은 이번 회복되어 출전이 가능해 보입니다. 루벤 로프터스-치크 선수도 오랜 부상에서 빠르게 회복 중이지만 이번 경기 출전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윌리안은 겨울 휴식기 전부터 출전을 하지 않으면서 충분한 휴식을 부여받았고 이번 경기 선발이 유력해보입니다. 커트 조우마,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피카요 토모리가 수비진에 남은 한자리를 가지고 경쟁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은골로 캉테, 메이슨 마운트, 마테오 코바치치 중 한명은 벤치에 자리하게 되겠습니다.
첼시 예상 선발 Xl : 케파; 아즈필리쿠에타, 뤼디거, 토모리, 제임스; 캉테, 조르지뉴; 허드슨-오도이, 마운트, 윌리안; 아브라함
겨울 영입시장 막판에 중국에서 맨유 행을 결정지은 오디온 이갈로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협으로 인해 훈련에 참여하지 않아왔고 이번 주말이 지나고 나면 자가 격리를 해제하며 이번 경기에서 데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겨울 휴식기 전 징계로 출전하지 못했던 네만야 마티치는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해졌고 친정팀을 상대로 선발이 유력해 보입니다.
스콧 맥토미니는 부상에서 완벽히 회복했지만 솔샤르 감독에 말에 따르면 목요일 유로파 경기 전에는 복귀전을 치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커스 래시포드와 폴 포그바는 장기간 부상으로 출전이 힘들 예정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예상 선발 Xl : 데 헤아; 쇼, 매과이어, 린델뢰프; 윌리엄스, 마티치, 프레드, 완-비사카; 페르난데스; 마샬, 이갈로
이번 경기는 양 팀 모두에게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 굉장히 중요한 경기입니다. 첼시가 아슬아슬하게 4위를 수성하고 있지만 맨유와 토트넘에게 맹렬한 추격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첼시가 본인들의 자리를 지키며 다음 시즌 역시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경기입니다.
이번 분석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