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올해도 시간이 많이 흘러 어느덧 2월이 되었고 UEFA 챔피언스리그 또한 조별리그가 끝이나고 16강 토너먼트가 시작 되겠습니다. 16강전 첫번째로 저희가 살펴볼 경기는 스페인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대 잉글랜드의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의 16강 1차전 경기입니다.
이번 경기 우리시간으로 2월 19일 수요일 새벽 5시 45분 시작이 될 예정이고 경기장은 AT마드리드의 홈 구장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입니다. 토너먼트 가장 첫번째로 펼쳐질 경기 같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지난 발렌시아와의 리그 경기에서 2-2으로 비기면서 최근 모든 대회 7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두며 부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홈에서는 최근 5경기에서 4승을 거두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합니다.
2. 리버풀은 리그 무패 우승 타이틀을 향한 항해를 순조롭게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하며 또 한번 승점 3점을 따냈고 최근 34번의 경기에서 단 1패만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나마 1패를 했던 경기도 잉글랜드 리그컵에서 아스톤 빌라에 5-0으로 패한 경기였으나 경험이 적은 어린 선수들을 내보내며 했던 패배였습니다. 이번 시즌 리버풀이 했던 또 다른 패배는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에서 나폴리 원정에서 당한 2-0 패배 였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키어런 트리피어와 헥토르 에레라는 리버풀을 맞이하는 첫 경기에서 모두 부상으로 결장이 유력합니다. 하지만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공격진을 구성하는데에 있어 진정한 고민을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앙 펠릭스, 디에고 코스타, 알바로 모라타가 모두 약간의 부상을 입고 있는데 이번 경기를 앞두고 출전이 가능할 지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대체자원으로는 비톨로, 앙헬 코레아 등이 낙점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미드필드진에서는 야닉 카라스코가 1월 복귀 이후 처음으로 선발출전을 예상 해볼수 있겠습니다.
AT마드리드 예상 선발 라인업 : 오블락; 로디, 펠리페, 사비치, 아리아스; 니게즈, 코케, 파티, 카라스코; 비톨로, 코레아
리버풀의 제르단 샤키리는 클롭 감독의 유일한 부상선수입니다. 파비뉴와 사디오 마네는 지난 노리치와의 경기에서 출전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벤치에서 시작했고 후반에 각각 나비 케이타와 알렉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을 대신하여 출전하였고, 마네는 골을 기록을 하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리버풀의 라인업에는 크게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 알리송; 로버트슨, 반 다이크, 고메즈, 알렉산더-아놀드; 바이날둠, 파비뉴, 헨더슨; 마네, 피르미누, 살라
AT마드리드가 이번 시즌 홈에서는 꽤나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주전 공격수들의 부상이 굉장히 큰 타격으로 작용할 것이고 원정팀의 사디오 마네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다시 한번 최고의 공격진을 구축한 리버풀이 이번 원정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이번 경기 분석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