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 저희가 살펴볼 경기는 잉글랜드 FA컵 16강 첼시 대 리버풀의 경기가 되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시간으로 3월4일 새벽 4시 45분 킥오프를 할 예정이고 경기장은 첼시의 스탬포드 브릿지입니다
경기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첼시는 지난 주말 본머스와의 리그 경기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최근 모든 대회 8경기에서 단 2승만을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홈에서 펼쳐진 3경기에서 2경기를 패배하였고 홈에서의 최근 11경기 중 5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2. 리버풀을 지난 주 강등권 왓포드외 경기에서 3-0으로 완패를 겪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리버풀은 2014년 이후 두 경기를 연속으로 득점없이 진적이 없습니다.
첼시의 조르지뉴는 리그에서 경고 누적으로 인한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지만 이 징계가 FA컵에서는 해당되지 않으면서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하겠습니다. 크리스챤 풀리식, 태미 아브라함, 칼럼 허드슨-오도이 등은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려울 전망입니다.
루벤 로프터스-치크는 긴 부상공백에서 이번 경기 복귀전을 치를 가능성이 있지만,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파 골키퍼는 1순위 골키퍼로부터 제외된 것으로 보이지만 이번 경기에서 선발 낙점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안토니오 뤼디거는 지난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출전시간을 부여받지 못했습니다.
첼시 예상 선발 라인업 : 케파; 토모리, 뤼디거, 아즈필리쿠에타; 알론소 조르지뉴, 코바치치, 제임스; 윌리안, 바클리; 지루
리버풀의 조던 헨더슨이 빠지면서 3-0으로 패배한 주말 왓포드전은 리버풀에겐 아주 큰 손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조던 헨더슨은 아직 복귀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조 고메즈, 제임스 밀너, 나비 케이타는 이번 경기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커티스 존스는 FA컵에서 주로 출전기회를 받으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번 경기에도 기회를 받을 수 있을지 주목이 됩니다. 하비 엘리엇, 페드로 치리벨라 등이 존스와 같이 이번 경기 기회를 받을 수도 있는 영건들입니다.
데얀 로브렌은 지난 경기에서 잦은 실수로 팀 패배의 원흉이 되었고 이번 경기 결장이 예상됩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라인업 : 아드리안; 로버트슨, 반 다이크, 마팁, 알렉산더-아놀드; 존스, 랄라나, 치리벨라; 오리기, 피르미누, 엘리엇
첼시는 리버풀을 상대한 최근 7번의 홈 경기에서 모두 각 한 골씩을 득점하였습니다. 상대전적이 리버풀이 우수하긴 하나 지난 주말에 리그 최하위에게 겪은 패배를 어떻게 대처할 지가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AT마드리드에 득점없이 패배를 기록하였기 때문에 과연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낼지 궁금해지는 경기입니다.
이상으로 프리뷰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