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저희가 같이 살펴볼 경기는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리버풀의 시즌 24라운드 경기입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 시간으로 1월 24일 새벽 5시에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홈 구장인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펼쳐지겠습니다.
리버풀이 이번에도 승리를 거두며 무패우승을 향한 또 한번의 발걸음을 내딛을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경기 살펴보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울버햄튼은 리그에서 굉장한 집중력을 보이면서 2골차로 뒤지고 있던 경기를 3-2로 뒤집으며 4경기만에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키 플레이어 중 하나인 아다마 트라오레를 중심으로 리버풀에게 첫 리그 패배를 안겨주고자 분투할 것입니다. 또한 울버햄튼은 최근 리그 홈 경기 19경기 중 17경기에서 패배하지 않고 있습니다.
2. 리버풀은 2위와 무려 16점의 승점차를 벌리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면서 획득가능한 66점의 승점중 무려 64점을 따내면서 염원했던 리그 우승과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리버풀은 울버햄튼과의 최근 5경기에서 2패를 기록하고 있는데 2패 모두 FA컵에서 패했던 기록입니다. 나머지 3경기는 리그에서 리버풀이 모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3. 울버햄튼은 리버풀을 무너뜨릴 충분한 공격진을 가지고 있지만 리버풀 또한 승리를 지켜낼 요소들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울버햄튼이 리버풀을 무너뜨리기는 약간 버거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루벤 비나그레와 윌리 볼리 선수는 또 한번 부상으로 결장할 예정이고 함께 부상중이던 디오고 조타 선수는 복귀가 임박했고 이번 경기에서 복귀가 가능하다면 지난 경기에서 공격진의 세 선수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벤치에 앉을 가능성이 큽니다. 누노 산투 울버햄튼 감독은 스쿼드 구성에 선택권이 크게 있지 않으면서 지난번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퍼스트 일레븐을 그대로 사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 예상 선발 Xl : 파트리시오; 덴동커, 코디, 사이스; 조니, 네베스, 무티뉴, 도허티; 네투, 히메네스, 트라오레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은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파비뉴와 조엘 마팁을 벤치에 앉혔고 이번 경기에서는 파비뉴 선수가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상 중인 데얀 로브렌 선수는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할 지 아직 불투명하고, 나비 케이타, 나다니엘 클라인, 제임스 밀너 선수는 출전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사디오 마네가 힘든 시기를 겪는 와중에 그 자리를 디보크 오리기가 선발로 마네를 대신 할 것으로 보입니다.
리버풀 예상 선발 Xl : 알리송; 로버트슨, 반 다이크, 고메즈, 알렉산더-아놀드; 바이날둠, 파비뉴, 헨더슨; 오리기, 피르미누, 살라
이번 울버햄튼과 리버풀의 경기는 리버풀이 무패우승을 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위르겐 클롭은 결과를 만들어내는데 있어서 이미 지난 시즌부터 도가 터있는 상황이고 울브스는 최근 선제골을 내주는데에 익숙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리버풀이 크게 우세한 상황이지만 언제나 변수를 만들어내는 울버햄튼이기 때문에 끝까지 긴장감을 가지고 봐야 할만한 경기입니다.
이번 경기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