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잉글랜드 FA컵] 2019-2020 1월 26일 사우스햄튼 v 토트넘 핫스퍼 매치 프리뷰 사우샘프턴 토트넘 경기 분석

by blankname0 2020. 1. 25.

안녕하십니까! 

 

글 읽으시는 모든 분 화목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라고 음력으로 맞는 1월 1일도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말에는 리그 경기가 쉬고 다시 한번 FA컵이 돌아옵니다. 그래서 저희가 같이 살펴볼 이번 경기는 사우스햄튼과 토트넘 핫스퍼의 FA컵 4라운드 경기가 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손흥민 선수가 이번 설 명절을 맞아 다시 한번 지난 경기에 이어 득점포를 가동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 시간으로 1월 26일 자정에 시작이 되고 경기장은 사우스햄튼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진행됩니다. 

 

경기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사우스햄튼은 최근 경기 중 울버햄튼 원더러스에 3-2로 패한 것만 제외하면 전혀 나무랄 데가 없을 정도로 폼이 좋은 상황입니다. 새해 맞붙었던 경기에서도 1-0으로 토트넘에 승리한 바가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자신있는 기세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2. 토트넘은 지난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에서 2020년 들어 처음으로 리그에서 골을 기록했고 지난 경기를 승리하면서 최근 7경기 중 2승을 챙기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4번의 원정 경기에서 무승을 기록하고 있고 이 경기에는 0-1로 패배한 사우스햄튼으로의 원정도 포함되어있습니다. 

 

3. 사우스햄튼은 수비수들이 부상을 당하여 공백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현재 기세가 좋고 최근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가져갈 확률이 조금 더 커보입니다.

 

사우스햄튼은 수비진에 공백이 꽤 있는 편인데, 얀 발레리, 야닉 베스터가드, 얀 베드나렉, 세드릭 소아레스 등이 부상으로 이번 경기 출전이 힘들 것입니다. 어린 선수인 제이크 보킨스가 3라운드 허더스필드 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승리를 이끌었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상대가 토트넘이니 만큼 조금 더 경험이 많은 라이언 버트란드가 그 자리를 대신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격진 역시 지난 라운드에서와는 달리 어린 선수들을 대거 제외하고 경험이 많은 대니 잉스와 체 아담스 선수가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우스햄튼 예상 선발 Xl : 건; 버트란드, 스티븐스, 요시다, 단소; 제네포, 워드-프라우즈, 로메우, 부팔; 아담스, 잉스

 

 

토트넘 핫스퍼는 주전 골키퍼 위고 요리스가 긴 공백을 마감하고 지난 노리치 시티와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하였고 이번 경기 역시 선발로 다시 한번 출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리 윙크스는 지난 경기에서 발목 부상으로 교체 아웃 되었고 해리 케인, 벤 데이비스, 무사 시소코 등과 함께 부상자명단에 오르며 이번 경기 결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세 무리뉴 감독은 익숙한 4-2-3-1 전술을 사용 할것으로 보이면서, 부상에서 회복한 탕귀 은돔벨레와 함께 벤피카에서 임대 영입한 제드손 페르난데스를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시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토트넘 예상 선발 Xl : 요리스; 탕강가,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오리에; 은돔벨레, 페르난데스; 손흥민, 알리, 라멜라; 모우라 

 

제드손 페르난데스

 

조세 무리뉴 감독은 부임 첫 시즌에 어떠한 트로피라도 따내길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FA컵이 그 중에 가능성이 있는 길로 보여지므로 이번 경기에서도 나름의 총력을 기울여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길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최근 수비적으로 보완이 조금이나마 되면서 이번 경기 토트넘도 노려볼 만한 요소가 분명히 있습니다. 또한 7경기만에 복귀골을 신고한 손흥민 선수가 지난 번에는 징계로 출전하지 못하며 패배했던 사우스햄튼전의 복수를 해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 경기 분석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