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EPL]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22라운드 1월 13일 아스톤 빌라 v 맨체스터 시티 경기 분석

by blankname0 2020. 1. 12.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22라운드 5번째 매치 프리뷰 아스톤 빌라와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를 한번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아스톤 빌라의 홈 구장 빌라 파크에서 진행이 되겠고 킥 오프 시간은 우리 시간으로 1월 13일 월요일 새벽 1시 30분입니다. 

 

서로 간의 순위 갭이 큰 두 팀의 경기, 한번 간략하게 분석해보겠습니다. 

 

 

경기 프리뷰

 

1. 아스톤 빌라는 주중 리그 컵에서 레스터 시티로의 원정에서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에너지를 많이 쏟아내었고 1:1로 비기면서 나름의 결과를 얻었습니다. 반면에 같이 리그 컵 4강 1차전 경기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더비 경기를 가졌던 맨체스터 시티는 일찌감치 여유있게 1차전을 맨유 상대로 잡아내면서 아스톤 빌라에 비해 조금 더 휴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2. 지난 10월에 있었던 양 팀의 1차전 경기에서처럼 창과 방패의 대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스톤 빌라가 위에 스탯에서 보이듯 그렇게 튼튼한 방패가 아니기 때문에 사실상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듯 맨체스터 시티가 게임을 가져갈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3. 맨체스터 시티는 아스톤 빌라와의 최근 7경기 중 6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승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11번의 리그 원정경기 중 10경기에서 최소 2골 이상을 득점하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최근 수비에서 꽤나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딘 스미스는 이번 경기에서 역시 아스톤 빌라 3백의 한 축으로 경기에 나설 것이고 3백보다도 약간은 5백의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조나단 코지야 선수는 주중 레스터 시티와의 리그 컵 경기에서 질병으로 출전하지 못한다고 감독이 밝혔는데 사실 현재 대체 자원이 많이 없는 구성을 봤을때 클럽을 떠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케이넌 데이비스 선수는 아직 부상으로 복귀가 어려운 가운데 이번 경기의 공격은 앤워 엘 가지 선수가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맷 타겟 선수는 부상에서 회복하여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이번에 임대 영입한 대니 드링크워터 선수와 함께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톤 빌라 예상 선발 Xl : 닐란드; 타겟, 하우스, 밍스, 콘사, 길베르 ; 그릴리쉬, 루이즈, 나캄바, 트레제게 ; 엘 가지

맨체스터 시티의 르로이 사네와, 에이메릭 라포르트 선수는 여전히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 할것으로 보이지만, 두 선수 모두 조만간 회복해서 팀 훈련에 복귀할 것으로 보입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주중 경기에서 가브리엘 제주스와 세르히오 아구에로 선수를 모두 벤치에 두고 휴식을 부여하면서 이번 경기에서 누가 공격의 핵으로 낙점할 지 주목이 되는 부분입니다. 에데르송 골키퍼가 이번 경기에 브라보 선수를 대체하여 다시 골문으로 복귀를 할 것으로 보이고, 딱히 팀 스쿼드는 큰 변화를 가져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라힘 스털링 선수에게 휴식을 부여할 수도 있겠습니다. 

 

맨체스터 시티 예상 선발 Xl : 에데르송; 멘디, 페르난지뉴, 오타멘디, 워커; 귄도안, 호드리구, 데 브라위너; 베르나르도 실바, 아구에로, 마레즈.

 

 

이번 경기는 아무래도 큰 변수가 없는 한 최근 흐름이 좋고 많은 주축 선수들이 휴식을 취한 맨체스터 시티가 경기를 가져갈 공산이 누가봐도 커보입니다. 아스톤 빌라는 대단히 수비적인 스탠스를 취하며 최대한 승점 1점이라도 가져가기를 희망할 것입니다. 또 한번 맨체스티 시티가 공격에서 화끈한 불꽃을 뿜어낼지, 또 아스톤 빌라가 그 불꽃을 막아낼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경기입니다.

 

오늘의 경기 분석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