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EPL]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27라운드 2월 22일 첼시 v 토트넘 매치 프리뷰 경기 분석

by blankname0 2020. 2. 21.

안녕하십니까!

 

이번 주중에는 유럽대항전 경기가 순차적으로 열렸고 많은 팀들이 대회에 참가하면서 꽤나 힘든 일정들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겨울 휴식기 이후 진행이 되는 힘든 일정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체력에 무리가 없을지도 모르겠으나 리그 또한 막판으로 접어들면서 각 팀 별로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에 힘을 써주어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같이 살펴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첼시와 토트넘 핫스퍼의 리그 27라운드 경기입니다. 

경기 킥오프는 우리 시간으로 2월 22일 토요일 밤 9시 30분이고 경기장은 첼시의 스탬포드 브리지입니다. 

경기 살펴보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첼시는 최근 6경기 단 1승만을 거두고 있지만 아직까지 4위 자리를 지켜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맞붙는 토트넘이 승점 1점 차이로 바짝 다가서고 있습니다. 첼시는 최근 경기에서 수비가 꽤나 굳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득점이 많이 나오리라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2. 최근 리그에서의 3연승으로 토트넘은 순위가 꽤나 상승하여 5위까지 올라서는데 성공했으나 최근 챔피언스리그, FA컵 재경기, 리그경기 등 대회가 많아서 꽤나 피로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보이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손흥민 선수가 지난 아스톤 빌라전에서 부상을 당하게 되면서 팀에는 주된 득점자원에 현재 없는 상황입니다. 

 

첼시의 은골로 캉테는 지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했던 경기에서 부상을 당하면서 교체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도 출전이 불가능할 것입니다. 프랭크 램파드 감독은 미키 바추아이가 맨유전에서 그닥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면서 타미 아브라함 선수가 복귀하기를 손꼽아 기다릴 것으로 보입니다. 

칼럼 허더슨-오도이, 크리스챤 풀리식,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은 부상에서 거의 회복이 된 것으로 보이지만 경기전에 메디컬 체크를 받고 여부가 결정될 것입니다. 크리스텐센이 부상에서 복귀하지 못하면 그 자리는 커트 조우마가 자리할 것으로 보이고, 골키퍼 자리는 윌리 카바예로가 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첼시 예상 선발 라인업 : 카바예로; 아즈필리쿠에타, 뤼디거, 조우마, 제임스; 코바치치, 조르지뉴, 마운트; 윌리안, 바추아이, 페드로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는 다들 아시다시피 3년 전 골절상을 당했던 부위 근처에 또 다시 골절을 당하면서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후안 포이스 선수는 부상 회복에 근접하였지만, 사실 무리뉴 감독이 걱정하는 포지션은 2선 공격진입니다. 

 

자펫 탕강가가 우측 풀백을 보며 오리에를 전진시키는 4-4-2 전형으로 바꿀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무리뉴 감독은 라이프치히 전에 끝난 후 알리가 빠진 후에 경기력이 좀 나아졌다는 코멘트를 했다고 전해지고 이번 경기에서 델레 알리는 벤치 시작 가능성이 있습니다.

 

토트넘 핫스퍼 예상 선발 라인업 : 요리스; 데이비스,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탕강가; 로 셀소, 윙크스, 은돔벨레, 오리에; 모우라, 베르바인

 

 

해리 케인이 부상으로 빠진 이후 손흥민 선수가 5경기 연속골을 넣으며 팀을 이끌고 있었는데 부상을 당해서 참 개인적으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커리어 하이를 찍을 수도 있는 시즌이었으니까요. 라이프치히전 보셨다시피 상당히 공격적으로 경기가 풀리지 않으면서 홈에서 0-1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무리뉴 감독이 안은 큰 숙제로 보여집니다. 

 

첼시 또한 공격적인 부분에서 날카로움을 보이지 못하면서 맨유에 무기력하게 패배를 했는데요, 이번 경기는 4위를 노리는 두 팀이 맞붙기 때문에 굉장히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토트넘이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더욱더 열세인 상황이 되겠습니다. 

 

이번 경기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