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저희가 같이 살펴볼 경기는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아스널 대 에버튼의 경기입니다.
본 경기는 우리시간으로 2월 24일 새벽 1시 30분에 킥오프 할 예정이고 경기장은 아스날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입니다. 경기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치 프리뷰
1.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부임 후 아스널의 수비진을 개선하는데에 공을 많이 들였고 결과물을 차차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3번 경기에서 클린시트를 기록하였고, 시즌 최고의 기록입니다.
2. 에버튼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부임 후 에버튼을 강등권 근처에서 끌어내는 것 뿐만아니라 희박하긴 하나 4위권으로의 진입도 꿈꾸고 있습니다. 4위 첼시와 현재 5점차로 9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아르테타와 안첼로티 감독 둘 다 양 팀의 12월 경기에서 부임한 지 얼마 안됐을 때었고 두 팀은 0-0으로 무승부를 이루었습니다. 이번에야말로 승부를 제대로 가르기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양 팀 모두 좋은 기세를 보여주고 있으나 아스널은 에버튼을 상대로 한 최근 6번의 홈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승점 3점을 노리고 있을 것입니다.
아스널의 소크라티스는 유로파리그 올림피아코스 전에서 무릎 부상을 당했고 이번 경기 출전이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시코드란 무스타피는 다비드 루이즈와 함께 짝을 이뤄 수비진을 이룰 것입니다.
루카스 토레이라는 질병으로 지난 경기에 결장했으나 아르테타 감독은 토레이라가 어서 돌아오길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니콜라스 페페와 메수트 외질은 이번 경기에서 선발 라인업에 복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널 예상 선발 라인업 : 레노; 콜라시나츠, 루이즈, 무스타피, 베예린; 자카, 세바요스; 오바메양, 외질, 페페; 라카제트
에버튼의 안첼로티 감독은 안드레 고메스가 무릎 부상에서 회복에서 이번 경기 명단에 이름을 올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오 월콧은 무릎 부상에서 쉽사리 돌아오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만, 파비안 델프가 징계에서 풀려서 출전이 가능하겠습니다.
알렉스 이워비 지난 여름 아스널을 떠난 뒤 처음으로 이번 경기에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을 밟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이슨 홀게이트는 출전을 바라고 있겠습니다만, 안첼로티는 지난 크리스탈 팰리스전 3-1 승리 이후 예리 미나와 마이클 킨의 조합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버튼 예상 선발 라인업 : 픽포드; 디뉴, 킨, 미나, 콜먼; 베르나르드, 슈네들랭, 시구르드손, 이워비; 칼버트-르윈, 히샬리송
양 팀 모두 순풍을 타고 있는 팀들이지만 이번 경기는 아스널의 홈 구장인데다가 상대전적면에서도 크게 앞서고 있기 때문에 에버튼으로써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분석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